진에어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모회사인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으로 진에어가 다른 저비용항공사를 통합하면서 매출이 늘고 여객 회복의 수혜도 커질 가능성이 높다.
 
진에어 주식 매수의견 유지, "저비용항공사3사 통합하면 수혜 커져"

▲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


이한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진에어 목표주가 3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1일 진에어 주가는 1만9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여객 회복의 수혜가 여객부문 의존이 높은 저비용항공사들에 더 크게 돌아올 가능성이 크다고 바라봤다.

한국 저비용항공업계가 진에어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진에어가 여객수요 증가에 충분히 대응할 능력을 갖추게 되는 점도 유리한 상황으로 꼽혔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승인받은 뒤 저비용항공사 통합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가 아시아나 자회사인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합치며 3사 통합 저비용항공사로 거듭나는 방안이 유력하다.

이 연구원은 통합 저비용항공사의 2024년 적정 시가총액이 2조2천억 원, 2021년 적정 시가총액은 1조6천억 원에 해당한다며 현재 9천억 원 수준인 진에어 시가총액은 저평가된 상태라고 바라봤다.

진에어는 2024년 통합 저비용항공사로 거듭나 연매출 2조2천억 원 이상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여객수요 부진과 유류비 증가에 따른 영업손실은 당분간 이어질 공산이 크다.

진에어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010억 원, 영업손실 211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과 비교해 매출은 26.1% 줄고 영업손실은 14.1%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