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모바일앱 ‘쏠’ 이용자에게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신용상태와 변동 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마이 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에 신용등급 확인하고 관리하는 기능 선보여

▲ 신한은행 '마이신용관리' 서비스 안내.


신한은행 쏠앱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마이 신용관리 서비스는 외부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을 받아오는 것이 아니라 신한은행의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 신용등급을 측정한다.

신한은행은 어떤 요소가 신용등급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지 알려줘 이용자가 신용등급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신용등급에 따라 적합한 대출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은행 사이 신용정보 격차를 줄이고자 했다”며 “고객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