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식을 사도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2020년에 전기차용 배터리부문에서 흑자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왕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삼성SDI 목표주가 3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신규 제시했다.
직전 거래일인 22일 삼성SDI 주가는 23만5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삼성SDI의 주가 상승은 중대형 전지부문의 실적 반등에 달려 있다”며 “2020년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가 필연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중대형 전지부문에서 실적 반등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바라봤다.
삼성SDI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중대형 전지부문에서 영업이익 7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에는 같은 부문에서 영업적자 4220억 원을 냈다.
BMW, 폴크스바겐 등 세계 완성차기업들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생산을 본격화하면서 내년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SDI는 주요 고객처인 BMW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중심으로 배터리 공급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BMW의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 대부분에서 차량 1대당 전기차용 배터리 탑재량이 증가하는 점은 삼성SDI에 긍정적 요인으로 꼽힌다.
폴크스바겐은 내년부터 전기차 전용 플랫폼(MEB)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삼성SDI는 21일 BMW와 10년 동안 3조8천억 원 규모의 차세대 배터리를 공급하는 내용의 장기 업무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2020년에 전기차용 배터리부문에서 흑자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이왕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삼성SDI 목표주가 3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신규 제시했다.
직전 거래일인 22일 삼성SDI 주가는 23만5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삼성SDI의 주가 상승은 중대형 전지부문의 실적 반등에 달려 있다”며 “2020년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가 필연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중대형 전지부문에서 실적 반등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바라봤다.
삼성SDI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중대형 전지부문에서 영업이익 7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에는 같은 부문에서 영업적자 4220억 원을 냈다.
BMW, 폴크스바겐 등 세계 완성차기업들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생산을 본격화하면서 내년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SDI는 주요 고객처인 BMW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중심으로 배터리 공급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BMW의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 대부분에서 차량 1대당 전기차용 배터리 탑재량이 증가하는 점은 삼성SDI에 긍정적 요인으로 꼽힌다.
폴크스바겐은 내년부터 전기차 전용 플랫폼(MEB)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삼성SDI는 21일 BMW와 10년 동안 3조8천억 원 규모의 차세대 배터리를 공급하는 내용의 장기 업무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