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총선
2024 총선
금융  금융

삼성화재, 모바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서비스 확대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11-30 11:1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화재, 모바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서비스 확대
▲ 삼성화재는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모바일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보험계약 안내 뿐 아니라 고객 맞춤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에 따라 주요 중대 질병 대비방법이나 자녀 보험 가입 수준 점검 등이 제공된다. 환급금 안내와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정산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맞춤서비스 정보는 동영상 또는 홈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삼성화재는 기존의 우편 안내를 최소화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 안내를 확대하기로 했다.

디지털 안내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보험계약과 관련된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이사 등으로 우편 안내장을 받지 못하거나 우편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받았던 안내 이력과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디지털 안내서비스는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삼성화재는 우편 안내를 위해 연간 3600만 장 규모의 A4용지를 사용하는데 디지털 안내로 대체하면 나무 3600그루를 보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 고객전략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안내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은 회사로부터 받은 안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며 “편리한 고객서비스 이외에도 우편 안내의 축소를 통해 환경보호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인기기사

HLB 간암치료제 리보세라닙 미국 허가 9부능선 넘어, 진양곤 상업화 속도전 장은파 기자
[격전지판세] 보수텃밭 성남 분당갑 요동, 안철수 vs 이광재 ‘엎치락뒤치락’ 조장우 기자
[미디어토마토] 비례대표 ‘조국혁신당’ 29.1%로 1위, 지역구 민주 50.4% 국힘.. 김대철 기자
[총선핫스팟] '야권 텃밭' 화성정, 전용기 유경준 이원욱 ‘현역 3파전’ 예측불허 류근영 기자
인공지능은 ‘머니게임’, 수십조 쏟아붓는 빅테크 vs 1조 투입도 버거운 네이버 조충희 기자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후계자로 장녀 임주현 지정, "임성기 뜻 승계자"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HBM 메모리 생산에 집중,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점유율 추격 전망 김용원 기자
[KSOI] 경기 하남갑, 민주 추미애 47.8% 국힘 이용 43.2% 접전 류근영 기자
[조원씨앤아이] 비례 조국혁신당 29.5%, 지역구 민주 46.8% 국힘 38.4% 김대철 기자
중국 SAIC 자회사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 출시 예고, "주행거리 1천㎞" 주장 이근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